마케팅 > 블로그마케팅

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마케팅

HOME > 마케팅 > 블로그마케팅

블로그마케팅이란?

기존 온, 오프라인 광고와는 달리 소비자와 기업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둔 마케팅입니다.

  • 인터넷의 발달과 쌍방향 매체의 보편화로 인해 1인 미디어라고도 불리는 블로그가 주목받고 있으며 이에 따라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방식도 등장하여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  
  • 블로거들에 의하여 입소문이 나고 좋은 인식이 형성되면 홍보 효과가 커지는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여 비용 대비 효과가 크다는 장점과 일반적인 마케팅과는 다르게 소비자에게 컨텐츠가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블로그에서 커뮤니티로 커뮤니티에서 블로그로 쉽고 빠르게 퍼지는 효과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 소비자는 포털 검색 결과에서 블로그로 가장 많이 이동합니다.
  •  
  •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네이버에서 검색 후 검색된
    결과에서 해당 블로그로 가장 많이 이동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 지금은 블로그마케팅이 필수인 시대입니다!

디자인은 기업의 이미지입니다.

블로그는 단순히 홈페이지 운용 부담을 덜기 위한 대안이 아닙니다. 블로그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곳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블로그는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